You make me want to become a better person :D

IT상식/인터넷 팁

사람 열받게 만드는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 업자글 차단방법

Hhwang 2021. 1. 23. 14:47
반응형

 

무슨놈의 카페에 뭐 하나 살려고 하면 업자들 글이 도배가 되어있는데

이 도배의 수준이 얼만나 심각하냐면

"데스크탑" 이라는 키워드로 중고거래를 하고자 하고 검색을 했을 때

 

필터링 적용전

- 50개 검색했을때 80% 이상이 업자글

 

필터링 적용후

- 50개 검색했을때 업자글 제외 12개 나옴

이게 말이나 됩니까?......ㅋㅋㅋㅋㅋㅋㅋㅋ 웃겨서 말도 안나오네요

필터링 적용 후 50개 중에 12개가 검색된다는건 진짜 잘못돼도 한~~참 잘못된거 같은데

뭐 다들 힘든 경기에 먹고 살자고 하는거겠지만, 뭐 하나 살려고 검색하면

업자글 도배 되어 있는거 보면 열받습니다.

중고나라 운영진분들은 뭔가 대책이 필요할듯 하네요

 

 

서론은 여기까지 하고

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필터링 걸어서 사용하시면 편---안 ^^

 

방법 1

우선 브라우져는 크롬 or 엣지 사용 해주세요

아래 링크 클릭해서 네이버 카페 필터링 다운로드 받습니다.

네이버 카페 필터링, 하이라이트 - Chrome 웹 스토어 (google.com)

 

방법 2

확장자가 추가 완료되면 주소표시줄 우측에 F 모양의 아이콘이 나옵니다.

"관리" 버튼 클릭

방법 3

아래와 같은 화면이 하나 나오는데

우선 글&댓글에 꼴보기 싫은 글 제목을 입력 합니다 + 초록색 버튼 누르면 추가 가능

추가 후 중고나라 게시판에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가 들어간 글은 제외하고 보여집니다.

 

방법 4

대망의 업자들 글 안보이게 하는 방법 입니다.

우선 누가 업자고 아닌지를 구분 해봐야 하는데

 

위 사진을 보면 닉네임 옆에 노란색 아이콘으로 U 라고 적혀있는데 저 사용자들은

99% 확률로 업자가 맞습니다.(못믿겠으면 클릭해서 작성한 게시글 봐보시면 됩니다.)

그러므로.... 제목 옆에 보이는 닉네임을 드래그해서 CTRL+C 복사 해둡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그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"닉네임으로 ID 등록" 클릭

클릭 후 팝업에 방금 복사해둔 닉네임을 CTRL+V 해서 붙여넣기 후 확인을 누르면

알아서 차단 됩니다. 끝!!!!!

 

반응형